한국소비자원에서 실시한 국내 시판 세탁세제의 성능비교 기사글을 본 이후로 가성비와 세탁성능이 우수한 커클랜드 세탁세제를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다. 기사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지만 액체세제의 단점이 하나 있으니 세제를 컵에 따를때마다 점성이 강해 컵에 남고 손에 묻기도 했다. 쓰기에 좀 지저분해 지는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이번에 액체세제를 다 쓴 이후에 캡슐세제로 바꾸어 보았다.
커클랜드 캡슐세제로 바꾸어 쓴지는 2~3달 쯤 지났는데 사용법과 후기에 대한 리뷰를 해볼까한다.
커클랜드 캡슐세제 152
캡슐세제는 이렇게 봉지포장이 되어있다. 안에 152개의 캡슐이 들어있고 한 봉지당 가격은 약 38,000원 정도. 캡슐당 약 246원 정도 된다.
포장 봉지를 뜯으면 이런 캡슐세제가 들어있다. 물에 녹는 비닐 안에 고농축 세제가 들어있다.
사용량은 빨래 7kg당 1팩을 사용하면 된다. 요즘 일반적인 세탁기 크기가 20kg가까이 되니 빨랫감이 1/3정도 차면 1팩, 2/3정도 차면 2팩, 가득 차면 3팩 정도를 사용하면 된다.
사용법은 캡슐세제를 먼저 세탁조 안에 넣고 그 위에 세탁물을 넣어야 세제가 물에 잘 녹게 된다.
사용후기는?
커클랜드 액체세제와 캡슐세제 둘다 써본 결과 둘 간의 차이는 그다지 없는듯하다. 세탁력도 그렇고 잔향도 비슷하다. 하지만 굳이 캡슐세제의 장단점을 적어본다면
1. 장점
- 계량컵에 따르지 않고 캡슐을 집어 던져넣기만 하면 되니 사용이 편리하다.
- 손에 세제가 묻을 일이 없다.
2. 단점
- 빨래량이 적어도 최소 1팩을 써야한다. 양 조절이 힘든것이 가장 큰 단점
- 그래서 액체세제 대비 사용비용이 더 많이 들 수 있다.
3. 선택은?
커클랜드 세탁세제를 구매하려고 고민중이라면?
'나는 정확하게 계량해서 정량을 쓰는 것이 좋고 가성비가 중요하다'라면 액체세제를,
'나는 손에 세제가 묻는게 싫고 쓰기에 편한 것이 좋다'면 캡슐세제를 권한다.
이상 커클랜드 캡슐세제 152 리뷰 끝~~!!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