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der Ads Widget

형광등 안정기 교체로 형광등 깜빡거림 해결하기!

집안에 있는 형광등이 깜빡거린다면 먼저 형광등 램프를 교체해보아야합니다. 하지만 램프 교체이후에도 깜빡임이 지속된다면 형광등 안정기의 수명이 다하거나 고장이 난 것인데요. 이럴때는 안정기를 교체해 주어야합니다. 형광등 교체와 달리 안정기 교체는 다소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형광등 안정기 교체 방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새로운 안정기 구매

형광등 안정기 교체

형광등 안정기의 수명은 통상 5년으로 보고 있습니다. 수명이 다한 안정기는 새로운 안정기로 교체를 해 주어야하는데요. 먼저 안정기를 구매하여야 합니다. 안정기를 구매할때는 기존의 안정기에 표시된 규격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안정기는 아래와 같이 구분됩니다.

1) 소비전력에 따라 두 가지 : 36W, 55W

2) 연결된 램프 수에 따라 두 가지 : 1등용(램프가 1개 연결), 2등용(램프가 2개 연결)

위 사진에서 안정기에는 55Wx1로 표시되어 있는데요. 55W 1등용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안정기를 구매하실 때는 형광등 소켓이 미리 조립되어 있는 것을 구매하시는 것이 교체가 더 편리합니다.


 

2. 누전차단기 내림

형광등 안정기 교체

안정기 교체작업은 전류가 흐르는 전선을 만져야 합니다.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누전차단기의 '전등'스위치를 내려줍니다.



3. 램프와 기존 안정기 탈거

형광등 안정기 교체

안정기를 교체하기 위해서 전등 커버를 아래로 당겨 내려줍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형광등 커버에 걸린 클램프 4개가 있는데, 한쪽편의 2개를 빼 주시면 커버가 완전히 열리게 되기 때문에 작업이 편리해 집니다. 그리고 형광등 램프를 빼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던 안정기를 탈거하면 되는데요.



형광등 안정기 교체

먼저 형광등 소켓을 빼줍니다. 화살표 방향에 있는 나사 두 개를 풀면 됩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그리고 안정기와 본체를 연결하는 두개의 전선을 분리해 줍니다. 중간의 녹색은 접지선이고 흰색과 검정색 전선을 빼 주시면 됩니다. 전선을 뺄 때에는 화살표된 나사를 조금 풀어준다음 전선을 당기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그리고 마지막으로 녹색 접지선이 연결된 부분의 나사를 풀어주시면 안정기가 탈거됩니다.



4. 새로운 안정기 부착

형광등 안정기 교체

새로이 구매한 안정기입니다. 형광등 소켓부분이 조립되어 나오는 제품입니다. 먼저 형광등 소켓을 전등 커버에 조립합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그 다음 반대편의 전선을 연결해 주어야 하는데요. 흰색, 검정색의 두 전선을 연결하고 녹색 접지선을 분해했던 곳 위치 그대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소켓, 접지선, 전선 모두 연결이 잘 되었습니다.



5. 점등 시험 및 정리

형광등 안정기 교체

새로운 안정기 조립이 완료되면 형광등 램프를 끼워줍니다.



형광등 안정기 교체

그리고 누전차단기의 전원을 올리고 형광등을 켜보세요. 이렇게 불이 잘 들어오면 교체가 잘 된 것입니다.


----------


지금까지 형광등 안정기 교체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유용한 정보이었기를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스팸 빼는법, 이렇게 쉽게 딸 수 있다니!

◎ cytron  도어락 소리끄기, 동작음 음소거, 조용히 음량 조절하는 방법

◎ K5 자동차 에어컨 필터 교체 주기, 차량용 에어클리너 필터 교체 방법은?

◎ 쌀봉투 뜯는법, 쌀포대 실패없이 한번에 푸는법!

댓글 쓰기

0 댓글